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edinote 포토북(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edinote 포토북: http://www.editnote.co.kr) 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 및 교재/교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온/오프 관련 서비스를 의미하며, “온라인 서비스”와 “오프라인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온라인콘텐츠”라 함은 “온라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교수자료,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합니다. 6.”오프라인콘텐츠”라 함은 “오프라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교수자료, 교재/교구 등을 의미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콘텐츠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회원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9. 쇼핑몰(이하 "몰")이라 함은 에디노트 교재교구, 일반 상품(이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10. ‘회사’가 정하는 각 ‘회원’의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회원: 개인 명의로 온라인서비스 회원가입 후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서비스의 이용 자격을 가진 회원 개인회원: 개인 명의로 온라인서비스 회원가입 후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납부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기관회원: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납부한 기관에 소속된 교사로서 온라인 유료서비스 이용자격을 가진 회원 11. '제휴서비스'란 '회사'에서 운영하거나 제휴 된 사이트를 의미하며,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온라인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 서비스 이용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시 후 변경하도록 하며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 팝업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만일 회원이 이러한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단체)는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기타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 시 회사는 이용신청서와는 별도로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할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 21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또한,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즉시 적용됩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제10조에 근거하여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 신청의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유료 신청한 회원의 이용요금이 미납되었을 경우 3)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약속을 해칠 목적으로 가입하였을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11 조 (아이디 관리) 1. 아이디는 본인실명으로 1인당 1아이디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유료회원의 아이디를 근거로 이용요금의 청구 및 회원관리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회원 서비스와 무료회원 서비스가 있으며 유무료 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개선, 기술 변경, 회사의 정책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은 에디노트 홈페이지 가입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콘텐츠별, 회원별, 가입기간별로 각각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납부한 회원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유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월별로 제공되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일반회원은 에디노트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결제 행위 없이 가입한 회원으로, 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받지 못하며 유료서비스 이외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온라인 서비스 이용 기간)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등은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내용 변경)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이에 관한 내용을 회사가 사전, 사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서비스 이용을 사전통지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유료서비스 회원이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3.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배한 경우 4.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등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볼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16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탈퇴신청을 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 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회원 탈퇴 메뉴에서 버튼 클릭하여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하며 잔여 캐시와 유료회원 기간은 자동 소멸되며 환불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경우 해당 회원의 적립 포인트는 소멸되며 별도의 금전 충전을 통하여 취득한 경우에만 적절한 방법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5. 누리놀이 위드 회원의 경우 회원탈퇴는 없으며, 담당지사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정보 초기화 요청으로 정보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사업·지분의 양도·양수, 사업성의 악화 및 기타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 해야 할 경우 회사는 사업의 철수나 중지의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고지나 공고를 통해 회원이 올린 자료를 이전하도록 촉구할 수 있으며, 공지된 기한이 지난 이후에는 해당 자료를 삭제하거나 처분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가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에서는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중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시설을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등 관련법령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는 제3자 또는 수탁자에게 개별적으로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유료회원이 약정된 서비스 이외의 추가 자료를 요청할 경우, 이에 대해 최선의 응대를 행하나 의무로써 규정되지는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정보 수집 시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휴대폰번호 3) ID (회원의 경우) 4)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5) 이메일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교구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해 통계를 작성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를 게재하여 회원에게 전달, 혹은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관계법령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서비스 및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규정된 절차를 통한 사용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승인된 경우라도 회원의 상업적인 목적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공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2차 저작물 등에 사용해서는 안되며 타인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도 안됩니다. 4. 회원은 개인 정보 및 기 제출한 이용신청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미 제출 혹은 늦은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미풍양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5) 해킹이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침해하는 행위, 컴퓨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유포시키는 행위 6)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성 정보나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6.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철저히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공개, 유포,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제 22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단, 유료 회원이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제25조 결제취소 및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의무” 조항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승인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제한 기간은 회사 내부의 방침으로 정하도록 합니다. 제 23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상세 내역은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등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은 [제25조] 결제취소 및 환불규정에 따라 접수 및 환불 처리됩니다. 제 24 조 (서비스의 결제) 1. 결제는 회원이 이용서비스 선택 시 정해진 기간만큼 결제가 이루어 지며 “자동과금”의 경우에는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기간만큼 지정한 카드 혹은 지정계좌에서 자동으로 과금 됩니다. 2. “자동과금”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온라인 유료회원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은 제25조 “결제취소 및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 25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반영합니다. 2.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은, 그 사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취소 또는 환불신청이 제한됩니다. 1) 복제, 배포가 가능한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 2) 회원의 책임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4)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3. 환불 요청 건에 대해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적용기준과 서비스중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드 결제는 카드승인 취소, 현금 결제는 입금 처리됩니다. 2) 에디노트 유료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7일 이내 결제 취소(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에디노트 월 자동결제 상품의 경우 결제 취소 후 익월 서비스 신청일자에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4) 에디노트 유료 서비스는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콘텐츠를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5) 회원이 유료회원 또는 유료서비스 상품을 선물 받거나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에디노트 '오프라인콘텐츠' 환불은 이용자가 수령일 7일 이내에 서비스 신청을 해지해야 하며 회사는 오프라인 콘텐츠를 반환 받고 검수가 종료된 시점에서 송금수수료와 왕복 배송비를 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4. 부득이하게 서비스 신청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에서 환불 신청하실 수 있으며, 관련 사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상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불량인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이내에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6. 회사가 입금 확인날로부터 오프라인 콘텐츠 배송에 소요되는 예상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회사는 아래 기간 내에 배송이 완료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공휴일제외). : 일반택배 (전국 3-5일 이내, 산간오지 및 도서지역 10일 이내) 7.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을 수 있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8. 회사는 구매 신청한 상품의 품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의 제공이 불가능함이 확정된 날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9. 상품을 제공받은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에게 인도될 당시 해당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광고 및 설명 등의 내용과 다른 상품이 제공된 경우 3) 상품의 제공이 약관에 명시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10. 회원은 본 조 제 9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의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도 이미 인도 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 받은 상품의 대가를 상품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환불하여야 합니다. (공휴일 제외) 11. 다음의 경우에는 본 조항의 적용이 불가능하며 구매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보호 제 26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전송권, 2차 저작권 등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전시, 공연, 출판, 방송, 배포, 2차 저작행위, 기타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료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상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7 조 (회원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배포한 자료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혹은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제 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의 게시물 4) 범죄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의 게시물 5)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 성격에 위배되는 게시물 혹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28 조 (손해 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이와 같은 내용을 회사에 요청한 회원에 한해 해당 콘텐츠의 복원, 또는 포인트 적립 등으로 배상합니다. 2)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이용제한 관련 규정에 근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캐시, 포인트, 유료회원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9조 (면책·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 정보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회원이 게재한 자료로 인해 손해 및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조 제 1항과 같이 발생하는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자료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승인이나 동의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하는 물품거래 및 상행위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이 규정하는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 30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edinote 포토북(www.editnote.co.kr)(이하 ‘당사’)에서 처리하는 회원님들의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 보유 및 처리, 관리되고 있습니다. 에디노트에서는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 처리위탁 6. 개인정보 제3자 제공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0.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아울러 회원의 가입 시 전자우편(이메일), 이동전화 등을 이용해 서비스 및 마케팅 수신 동의 항목에 동의하시 내지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령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회원 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계산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4)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당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필수: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기관명, 기관 연락처, 기관주소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유료회원 결제 서비스, 결제취소 등에 따른 환불, 전자금융기록 보관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① 계좌번호, 계좌주명, 계좌은행, 신용카드번호, 카드 소유주명(결재 대행에서 저장 및 보관) ②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③ 환불 받을 계좌번호, 계좌주명, 계좌은행 3)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게시판,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②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③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원 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① 보존항목: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소속 기관 정보, 사업자번호, 기관명, 대표자명, ② 보존근거: 불량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③ 보존기간: 회원 탈퇴 후 1년 2) 전자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① 보존항목: 전자상거래 이력 ② 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콘텐츠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3)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그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4)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1) 당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목적 KT mShow 이벤트 상품 발송(이름, 휴대폰번호) 한진택배, 로젠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경동택배, 우체국택배 상품배송업무/배송조회 NHN 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KCP)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등을 통한 결제처리 한국학술정보(스탑북) 인쇄책자, 달력, 앨범 등 인쇄물 제작 발송 오케이문자 SMS 발송 6.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따른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 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당사는 현직 유치원/어린이집 선생님과 원감, 원장 및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서비스합니다. 교구구입과 온라인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시설인증이 필요하며(단, 온라인 개인회원가입 예외)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회원가입을 받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므로 법정 대리인 또한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므로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본 서비스에 회원가입 할 수 없습니다. 당사의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당사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 수정'을 가입 해지를 위해서는 '회원 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3조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당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인 대책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램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②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⑤ 당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①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 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보관중인 물리적 보관장소는 별도로 두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당사는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께서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지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 문의 사항은 웹사이트 상의 '서비스문의'로 문의해 주시고,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이메일을 통해서만 접수 받고 있습니다. (4) 접수 후, 최단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국번없이) 182 / www.police.go.kr/ (6) 에디노트 고객지원센터 안내 당사는 회원의 불만 사항 및 요청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 또는 기타 지원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고객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에디노트 고객지원센터 ① 전화: 02-6949-0475 ② 이용가능 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부칙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